인사말

본문 바로가기

ABOUT US
협의회소개


인사말

인사말

HOME 협의회소개 인사말

인사말

우리나라 국가건강검진기관의 유일한 협의체,
일반건강진단기관협의회!!

  • 존경하는 회원 기관장님!

    그리고 국가건강검진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선생님 여러분!

    2023년도 국가일반건강검진 및 국가암검진은 지난해와 비교하여 큰 변동없이 실시하게 되었습니다. 우리나라 일반건강검진은 연간 1천 5백만명 정도가 수검을 받고 있으며, 1만 여개의 검진기관에서 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

    본 협의회는 일반건강진단기관의 의견을 취합하여 검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며, 회원기관에 대하여 설립 단계에서부터 검진 실무에 필요한 검진서식 및 검진전산 프로그램 지원, 교육, 검진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 또한 근로자 일반건강진단결과를 산업안전보건법의 법적 양식에 맞게 변환 해 주는 산업보건전산프로그램 지원, 특정지역의 일반건강진단기관의 야간특수건강진단 수행 컨설팅, 뇌심혈관 고위험군 심층건강진단사업을 수행하려는 회원기관에 대하여서도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    본 협의회에서는 회원기관들이 자체 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건강검진 프로그램인 ‘베인(Vein)’을 2022년 말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. 기존의 프로그램에 비하여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모바일 문진표 등 확장성도 매우 높아 의원급은 물론 대형 검진기관에서도 이용하는데 전혀 불편이 없도록 하였습니다.
    뿐 만 아니라 현재 52%에 불과한 국가일반건강검진의 의사 진찰료에 대하여도 현실화 될 수 있도록 근거자료를 제시하여 다방면으로 홍보하고자 합니다.

    제4주기 국가건강검진기관 평가는 2022년도 말을 기준으로 모든 기관의 평가실시 업무는 끝났으며 평가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. 본 협의회에서는 평가과정에서 나타난 회원기관의 어려운 점을 취합하여 개선안을 마련하고 다음 평가에 반영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등 유관기관과 협의해 나가겠습니다. 또한 근로자 일반건강진단 사후관리를 위하여 고용노동부와도 변함없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겠습니다.

    본 일반건강진단기관협의회는 코로나-19 유행에 대하여 슬기롭게 대처하고 있는 모든 회원기관들에게 박수를 보내며, 본 협의회에 대하여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심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
    일반건강진단기관협의회 회장 김 동 일

일반건강진단기관협의회
04324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04길 45 (동자동), 상아빌딩 202호 전화번호 : 02-586-8584 팩스 : 02-586-8586 E-mail : ilban85@naver.com

COPYRIGHT 2022 takehealth.or.kr ALL RIGHT RESERVED